닫기
닫기

국가재정, 재정정책, 조세, 국민복지, 지역개발 및
여타 공공부문정책을 연구하는

한국재정정책학회

The Korean Association Of Public Policy

home

한국재정정책학회 23대 회장 취임 인사말씀

한국재정정책학회 회장

한국재정정책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신지요?

존경하는 전임 회장님들 그리고 선후배 회원님들의 성원에 힘입어
2020년 3월1일부로 한국재정정책회 23대 회장이 되어 막중한 임무를 수행하게 되었습니다.
23대 회장의 23이 갖는 의미가 있습니다. 바로 2대 변혁과 3대 과제입니다.

2대 변혁으로 첫째, 우리 학회를 규율하는 정관을 개정하여 학회 목적 사항 및 회원 자격 분야 등을 우리 학회의 관례에 맞도록 확대하는 변혁이 있게 됩니다.
또한 개정 정관에는 지역별 지역위원회 설치 근거를 마련하여 학회의 양적 성장을 도모할 것입니다.

두 번째로 우리 학회 사무소 소재지가 서울 서초동 시대를 맞이하게 됩니다.
20년 넘게 주소지로 사용해 온 서울 마포구 시대를 마감하고 올해 3월부터는 서울 서초구 서초동 소재의 한국세무사회관을 학회 주소지로 사용하게 됩니다.

저는 23대 회장으로서 위대한 한국재정정책학회를 더욱 발전시키겠다고 다짐했던 초심을 잃지 않은 채 다음 3대 과제를 성사시켜 회원 제위의 성원에 보답하겠습니다.

첫째, 올해 있게 되는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 유지 평가에 합격하도록 하여 우리 학회의 학술활동 위상이 유지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온라인 논문투고시스템 정착은 물론이고,
학회 홈페이지 기능의 최신화로 모바일 환경에서도 논문 검색과 열람이 가능하도록 하여 회원님들의 학술연구에 도움이 되도록 할 것입니다.

둘째, 올 가을에 우리 학회가 주관하게 되는 재정학 공동학술대회를 성공시키겠습니다. 물론 하계·추계·동계 학술대회도 성공시키겠습니다.

셋째, 역사가 유구한 우리 학회의 20년 발전사 발간을 이루어 내겠습니다.
학회발전사 편찬을 위한 자료 요청에 대해서 회원님들이 적극적인 협력을 해주실 때 더욱 알찬 “한국재정정책학회 20년 발전사”가 세상에 나오게 될 것입니다.

다시한번 선후배 회원님들의 성원에 감사드리며 회원님들의 학회 참여가 보람찬 기억이 되도록 온 힘을 다할 것을 다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 3 .1.
한국재정정책학회 23대 회장최석규

재정정책논집 최근 권호 보기
맨위로